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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을 위해 아래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읽어 보신 후 약관에 동의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유리나어린이집(이하 "기관"라 한다)가 웹사이트인 (yurina.co.kr)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기관과 이용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① "기관"란 이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② "이용자"라 함은 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③ "회원"이라 함은 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사람으로 기관이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4.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5. ⑤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기관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⑥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ID)의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 3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이용자"란 협회 Internet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협회회원으로 가입하여 협회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1. ① 이 약관은 에 시행 7일 전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② 이 약관은 필요시 변경할 수 있으며 개정시에는 제1항과 같은 절차를 거칩니다.
  3. ③ 이 약관을 개정할 때에는 개정된 약관의 변경일 이후에 대해서만 적용됩니다.
  4. ④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는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약관규제법, 소비자보호원 분쟁조정 위원회의 조정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중단)

  1. ① 기관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와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제한 및 정지의 경우에 는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③ 기관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제한 또는 정지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기관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회원

제 5 조 (회원의 가입)

  1. ① 기관을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은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에서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 사항을 입력한 후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② 기관은 제1항과 같이 회원가입신청을 한 이용자가 다음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2. 2. 회원정보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3.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③ 회원은 본인이 입력한 회원 정보에 관하여 열람이 가능하며, 사유가 생겼을 때 정정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원은 회원등록 정보에 변경이 생길 경우, 즉시 전자우편이나 기타 방법으로 기관에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6 조 (회원의 특전)

기관은 회원에게 가 모든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정보는 물론,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화된 정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합니다.

제 7 조 (회원의 탈퇴 및 자격정지)

  1. ① 회원은 기관에 언제든지 탈퇴요청을 할 수 있고 빨리 처리합니다.
  2. ② 회원이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기관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1. 가입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2. 기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의 운영을 방해한 경우
    3. 3.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4. 4.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들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5. 5.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6. 본 약관에 위반하는 경우
    7. 7.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 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③ 제 3 항의 규정에 따라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경우에는 회원자격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해당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기관은 회원이 입력한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②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정보보호

제 9 조 (개인정보 보호)

  1. ① 기관은 이용자의 정보 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1. 성 명
    2. 3. 주 소
    3. 4. 전화번호
    4. 5. 전자우편주소
    5. 6. 희망 ID (회원의 경우)
    6. 7. 비밀번호 (회원의 경우)
  2. ② 기관은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기관이 집니다. 다만,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또한,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도 예외가 적용됩니다.
    1. 1.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2.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3.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4. ④ 기관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분실, 도난, 유출, 변조함으로써 발생하는 이용자의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제4장 의무 및 면책

제 10 조 (의 의무)

  1. ① 기관은 이 약관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② 기관은 개인정보 및 결재정보의 보안을 위해 노력하며, 이를 위해 담당자를 선정하여 관리 해야 합니다.
  3. ③ 다음의 경우에 는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2. 기관에서 제공하는 특정 전문인에 의한 정보 및 질문의 대답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3. 3. 이용자의 잘못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4. 4. 이용자가 기관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5. 5. 기관이 아닌 이용자에 의해 게재된 정보, 자료의 신뢰도와 정확성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① 제 14 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해서는 안되며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도 안됩니다.
  3. ③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가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기관에 통보하고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④ 회원은 본 약관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관에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 12 조 (이용자의 의무)

  1.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해서는 안됩니다.
  2. ② 기관의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하거나 이를 변경해서는 안되며,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해서도 안됩니다.
  3. ③ 기관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4. ④ 기관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불법 소프트웨어, 정크메일, 스팸메일, 음란성 정보 등등)를 송신 또는 게시해서는 안됩니다.

제5장 기타

제 13 조 (이용자의 게시물)

  1. ① 기관은 이용자가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음의 경우에 해당될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1. 다른 이용자나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 시키는 내용인 경우
    2. 2.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3. 3.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4. 기관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5. 기관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하거나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4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① 기관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 재산권은 에 귀속됩니다.
  2. ② 기관의 모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사전에 당사자의 명시적인 다른 합의가 없는 한 에 귀속됩니다.
  3. ③ 기관에서 제공되는 정보와 게시물에 대한 보호는 에서 하며, 의 허가 없이 타인에 의해 다른 곳에 사용 또는 인용되는 것은 금지합니다.

제 15 조 (기 타)

  1. ① 기관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소재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② 기관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3. ③ 회원등록 내용에 허위가 있는 경우
  4. ④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⑤ 기타 기관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6. ⑥ 기관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2.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3. 3. 기타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16 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

  1.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의 개인정보수정을 클릭하시어 탈퇴하시면 되며, 기관은 탈퇴요청을 받은 즉시 회원등록 해지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2. ② 기관은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1. 회원등록 내용 중 허위기재 사실이 밝혀진 경우
    2. 2. 타인의 서비스 ID와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3.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4. 서비스 운영에 위해를 가하거나 건전한 운영을 저해하는 경우
    5. 5. 기타 관련 법령이나 고객사 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 17 조 (개인정보의 보호)

기관은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관계법령 및 기관과 기관이 정하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18 조 (기관의 의무 )

  1. ① 기관은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② 기관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의 관리 및 보안을 철저히 이행합니다. 단, 고객사 관리자의 관리계정 관리소홀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 기관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 기관은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단, 회원이 특별한 거부의사를 밝히지 않는 경우 발송이 가능합니다.

제 19 조 (회원의 의무 )

  1. ①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기타서비스 약관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다음 각 호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2. 2. 다른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3. 3.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실행하는 행위
    4. 4. 서비스를 이용하여 고객사 의 승인을 받지 않은 스팸메일, 음란메일, 광고성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5.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6. 6. 기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7. 7.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줄 수 있는 일체의 행위
    8. 8. 기관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고객사 와 기관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9. 9. 회원이 커뮤니티나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행위
    10. 10.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행위
    11. 11.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② 기관은 제 7 조 1항의 해당행위를 한 회원 및 이용자를 발견할 경우 해당자의 회원자격을 정지 혹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 20 조 (관리자의 의무 )

  1. ① 관리자는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기타서비스 약관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다음 각 호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회원의 데이터를 유출 또는 도용하는 행위
    2. 2. 회원의 ID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3. 3. 관리자가 정상적인 사이트 운영 이외의 목적으로 관리자 기능을 사용하는 행위
    4. 4. 서비스를 이용하여 고객사 나 서비스 단체의 승인을 받지 않은 스팸메일, 음란메일, 광고성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5. 기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여 사이트를 운영, 관리하는 경우
    6. 6.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줄 수 있는 일체의 행위
    7. 7. 기관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고객사 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8. 8. 회원이 커뮤니티나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행위를 방치하거나 사실을 인지하면서도 별도의 조치를 취하지 않는 행위
    9. 9.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 행위
    10. 10.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② 관리자는 무엇보다도 회원데이터가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하며, 관리자 기능(관리자의 ID와 패스워드)을 통하여 회원데이터가 유출될 시 모든 책임은 관리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제 21 조 (회원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1. 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 3 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③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 3 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바로 고객사 에 통보하거나 기관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 22 조 (공개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회원이 게시한 공개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제 7 조의 1항의 규정에 위배되거나 규정용량을 초과할 경우 고객사 는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의무)

  1. ① 기관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기관에 귀속합니다.
  2. ② 기관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기관에 귀속합니다.
  3. ③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24 조 (기관의 정보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① 기관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② 기관은 서비스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커뮤니티,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기관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설비의 점검,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해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6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기관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①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확장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② 시스템의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3. ③ 기타 기관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 27 조 (약관의 개정)

  1. ① 기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대한민국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② 기관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기관사이트 메인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3. ③ 기관이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약관은 개정된 내용이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한 개정 이전에 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자에게도 적용됩니다.
  4. ④ 변경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제 4 조 1항에 의해 탈퇴할 수 있습니다.

제 28 조 (손해배상 )

기관은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기관의 고의,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9 조 (면책조항)

  1. ① 기관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② 기관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이 면제됩니다.
  3. ③ 기관이 게재한 자료 이외에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도, 신뢰도 등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0 조 (관할법원)

기관과 회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으로 인한 소송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기관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07년 5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1. 총칙

유리나어린이집기관(이하 "기관" 이라 함)은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기관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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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5.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기관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즉시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파기방법에 의하여 즉시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기관은 귀하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ㆍ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 통계작성ㆍ학술연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
  •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출 등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개인정보 수집시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기관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방법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아동의 개인정보를 열람·정정, 삭제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법정대리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아동의 개인정보를 법정대리인이 직접 열람·정정, 삭제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로 서면, 전화, 또는 Fax등으로 연락하시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기관은 아동에 관한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으며,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금지합니다.

※ 법에 의해 보관이 의무화된 개인정보는 요청이 있더라도 보관기간내에 수정·삭제할 수 없습니다.

8. 동의철회 / 회원탈퇴 방법

귀하는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는 기관 홈페이지 회원서비스의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회원탈퇴를 하시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로 서면, 전화 또는 Fax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기관은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기관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기관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셨을 경우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기관은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귀하께서는 기관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기관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관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으로서 여러 보안장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께서 보내시는 모든 정보는 방화벽장치에 의해 보호되는 보안시스템에 안전하게 보관/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기관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여 지속적인 보안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의 사용자를 지정하여 사용자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이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겠습니다.

12.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5년 6월 1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시행일자 : 2017년 3월 20일